> 갤럭시 워치3 기능과 장단점을 확실히 정리해봄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갤럭시 워치3 기능과 장단점을 확실히 정리해봄

by IT_잡다남 2021. 6. 28.

 

2020년 8월 새롭게 출시된 갤럭시워치3는 이전 모델보다 더욱 업그레이드가 된 퀄리티로 갤럭시유저들에게 돌아온만큼 오늘은 스마트 워치의 그 이상의 능력을 발휘하는 갤럭시워치3의 주요 기능들과 잘 몰랐던 기능들까지 낯낯히 파헤쳐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현재 금일 역대급 갤럭시 폴더블폰 + 갤럭시워치4 + 갤럭시버즈2 

사전예약이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갤럭시 사전예약 바로가기

(본 행사는 조기종료가 될 수도 있음)

 

 

 

목차


 

1) 갤럭시 워치3 스펙

2) 갤럭시 워치3 특징

3) 갤럭시 워치3 기능

4) 갤럭시 워치3 장단점

 

 

1) 갤럭시 워치3 스펙


 

갤럭시 워치3는 사이즈 별로 41mm 모델과 45mm 모델로 나눠져 었으며 LTE모델과 블루투스 모델로 각각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추후 티타늄모델까지 출시가 되었답니다.

 

: 41mm 모델

 

운영체제 : 타이젠 / 디스플레이 수퍼아몰레드 30mm 16M 색상 / CPU : 엑시노스 9110 듀얼코어 1.15GHz / 메모리 : RAM1GB / ROM 8GB / 배터리 용량 247mAh

 

: 45mm 모델

 

운영체제 : 타이젠 / 디스플레이 수퍼아몰레드 34.5mm 16M 색상 / CPU : 엑시노스 9110 듀얼코어 1.15GHz / 메모리 : RAM1GB / ROM 8GB / 배터리 용량 340mAh

 

: 티타늄 모델

 

운영체제 : 타이젠 / 디스플레이 수퍼아몰레드 34.5mm 16M 색상 / CPU : 엑시노스 9110 듀얼코어 1.15GHz / 메모리 : RAM1GB / ROM 8GB / 배터리 용량 340mAh

 

 

2) 갤럭시 워치3 특징


 

: 41mm / 45mm 모델

 

스테인리스 바디와 천연 가죽 스트랩이 기본적으로 제공이 되는데요, 디지털 시계이지만 실제 시계를 착용하는 느낌의 감성적인 디자인이 보이는 제품입니다. 

 

원형 물리 베젤을 움직여 회전하는 편리한 스마트 워치이며 하나의 시계에서 40여가지의 또 다른 시계 느낌을 만들어 줄 수 있는 워치페이스가 어떤 옷을 입어도 그에 맞는 맞춤형 시계로 탈바꿈 할수 있겠습니다.

 

전모델보다 시각적인 효과를 위해 화면은 더 켰습니다만 더 얇고 가벼워진 갤럭시 워치3가 되었는데요, 이전모델보다 15% 더 가벼워져 무게에 따른 손목의 부담은 자유로울듯 합니다.

 

: 티타늄 모델

 

천연 가죽 스트랩 모델과는 다르게 내구성이 뛰어난 티타늄 소재를 적용하여 길이 조절이 쉽게 만든 모델입니다. 그리고 기존의 기능돠 더불어 골프존데카와 공동 개발한 갤럭시 스마트 워치용 골프앱인 스마트 캐디가 기본으로 탑재가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거리측정,골프장의 위성사진, 항공사진, 실측거리, 고저차 정보, 그린언듈레이션 등등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을 하고 있어 골프유저분들에게는 더욱 매력적인 스마트워치가 아닐까 싶습니다.

 

※ 갤럭시워치3 티타늄 제품은 기존 워치3보다 후속으로 출시가 된 스페셜 제품인데요, 그 밖에 제품의 상세 이미지와 특별한 구성품 확인은 아래를 통해서 확인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갤럭시워치3 티타늄 모델

더 자세히 보기

 

 

3) 갤럭시 워치3 기능


 

삼성의 우수한 기술력으로 워치3의 특별한 기능여러 건강관리 기능이 있다는 건 갤럭시 워치3의 최대의 장점일 수도 있겠습니다. 

 

 

: 혈압관리 기능

 

커프형 혈압계로 갤럭시워치3의 센서를 작동하여 기준 혈압을 측정한 뒤 갤럭시 워치3에 입력을 하면 추후 혈압을 체크하고 싶을때 갤럭시워치3의 심박 센서를 활용하여 혈압을 측정하고 기준 혈압과 비교 분석을 하여 맥박수도 알려주며 측정된 데이터는 삼성 헬스 모니터 앱에 자동으로 저장이 되는 기능까지 있어 편리한 기능이 되겠습니다.

 

: 심전도 체크

 

갤럭시 워치3 상단 버튼을 30초간 누르면 발생되는 심전도 체크는 워치3의 내장된 전극 센서로 인하여 심장 박동을 측정을 하며 한눈에 알아볼 수 있으며 앱을 통해 자동으로 저장까지 가능하겠습니다.

 

: 산소농도 측정

 

붉은 LED와 적외선 센서를 손목에 비추면 spO2와 혈류의 산소량을 측정을 해줘 일정 시간 동안 얼마나 효과적으로 호흡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확인을 할 수가 있으며 저산소증에 대한 위험 또한 미리 예방을 할 수가 있겠습니다.

 

 

: 낙상방지

 

예를 들어 갤럭시워치3 사용자가 넘어져 일어나지 못하고 못하고 있는 경우 최대 4맹에 지정된 연락처에 SOS 알림을 주어 1명의 연락처에 통화 연결을 하게 해주는 비상대응 시스템이 자동적으로 돌아가게 되어있겠습니다.

 

단 격렬한 신체활동을 할 경우 낙상 감지 기능이 발동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운동시에는 낙상방지 OFF를 해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수면유도

 

수면관리 기능으로 사용자가 잠을 청하는 수면의 리듬 및 주기, 그리고 수면 상태를 면밀히 파악하여 깊은 수면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주며 미국수면재단에서 발표한 수면에 관한 여러 콘텐츠 또한 내장이 되어 있어 깊고 편안한 수면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편리한 대화

 

가끔 바쁜 직장인이나 받기 싫은 전화 혹은 문자메세지를 확인을 할 때 일일이 스마트폰을 꺼내 확인하는 귀찮음이 따를 수가 있는데요, 갤럭시스마트워치3는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방금 온 문자메세지 및 카록 등 워치로 바로 확인이 가능하며 부재중 메세지 또한 쉽게 보낼 수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폰을 만질 수가 없는 작업이나 환경에서도 터치 없이 대화 내용까지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한 기능이 내재가 되어있겠습니다.

 

: 다른 스마트폰과 연동 가능

 

삼성의 갤럭시 워치3는 갤럭시유저들 뿐만 아니라 모든 스마트폰 유저들과 사용을 연동할 수 있게 제작이 되었는데요, 단 갤럭시 시리즈의 스마트폰 외에 IOS 유저분들의 경우 미지원이 되는 기능들이 있을 수가 있으니 이 점 참고하길 바라겠습니다.

 

 

: 그외

 

뛰어난 방수 방진 5ATM / IP68을 비롯하여 기압계 센서가 내장이 되어 있어 험한 산속에서도 사용자의 위치를 정확하게 알아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삼성페이, 빅스비, 디스플레이가 꺼진 상황에서도 기본적인 알림과 내용들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Always On Display까지 있어 더욱 스마트한 일상생활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4) 갤럭시 워치3 장단점


 

1) 장점

 

: 다양한 앱 사용

 

카드를 꺼내지 않아도 스마트폰으로 결제가 되었는데 이제는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아도 스마트 워치 하나면 결제는 물론 교통카드, 지도 등등 해결할 수 있어 일상생활의 편리함이 더욱 발전이 되었다는 점이 장점이 되겠습니다.

 

2) 단점

 

: 디스플레이

 

무게는 가벼워져 손목에 부담이 없는 갤럭시워치3이지만 두꺼운 디스플레이가 손목 움직임에는 간혹 불편할 수 있다는 의견들이 조금은 있었습니다. 그리고 화면의 크기가 워치라는 이유로 작기 때문에 키패드 입력이 조금은 어렵고 손이 큰 사람은 더욱 오타률이 높을 수 밖에 없겠습니다.

 

하지만 이를 보완하기 위해 음성인식을 도입을 하였으나 주변 소리에 많은 영향을 끼칠 수도 있기에 음성 인식이 잘 될때도 안될때도 있다는 점 참고하길 바라겠습니다.

 

※ 갤럭시 워치3은 미스틱 실버인 공통색상과 더불어 41mm 브론즈, 45mm 블랙 등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각 제품의 색상에 따라 풍기는 고유한 이미지와 자세한 실물확인을 확인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갤럭시워치3 제품 색상에 따른

실물 현상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