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큘레이터는 공기 순환을 통해 냉방 효과를 극대화를 하는 만큼 에어컨과 같이 사용하여 냉방 효과는 오래 지속되게 하고 전기료는 낮추는 목적으로 많이들 사용하십니다. 특히 신일 써큘레이터 BLDC 모터를 가진 제품은 이번 2021년 맞이하여 2 in 1 모드로 편의성을 더해 출시가 된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써큘레이터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준비한 신일 써큘레이터 BLDC 2in1 제품의 특징과 단점들을 통해 제품을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에게는 써큘레이터 선택을 위한 좋은 팁으로 알고 계시길 바라겠습니다.
2021 신일 써큘레이터 특징
- 1) BLDC 모터
전압이 낮은 직류전기를 이용하여 일반 모터보다 소비전력량이 낮아 효율성이 좋으며 저소음과 저발열이 가능한 프리미엄 모터입니다. 써큘레이터의 심장이라고도 할 수 있는 중요 모터이기에 경제적, 성능적으로 뛰어나 신일 제품의 인기에 한몫을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 2) 2in1 기능
스탠드형 / 테이블 2가지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데 분리형 파이프의 설치로 2 in 1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써큘레이터의 바람의 높이가 공간마다 조금씩 틀릴 수도 있으며 상황에 따라 높이 변동이 필요할 때에는 파이프를 끼워서 사용을 하면 스탠드형으로 변형이 가능하게 되고 높은 곳에서도 시원 바람을 느낄 수가 있으며 파이프를 제거 시 낮은 곳에서도 바람이 순환이 되게 할 수가 있겠습니다.
- 3) 수면 AUTO 기능
여름하면 무더운 열대야가 빠질 수가 없습니다. 신일 제품에는 2021년 맞이하여 수면 AUTO 기능이라고 하여 수면 타이머 설정으로 2시간마다 ON / OFF가 되어 자동 반복하여 더운 날씨에도 쾌적한 수면환경을 제공할 수가 있습니다.
- 4) 분리 세척
여름에 특히 사용을 많이할 수밖에 없는 써큘레이터는 사용 시 생기는 먼지로 인하여 중간중간마다 세척할 필요가 있습니다. 앞 망, 뒷말 쉽게 날개 분리가 가능하여 흐르는 물에 손쉽게 분리 세척이 가능하여 편의성을 높여 깨끗하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 5) 마그네틱 리모컨
원거리에서도 설정이 가능한 리모컨으로 간편하게 조작을 할 수가 있으며 리모컨에 마그네틱 기능이 있어 써큘레이터에 탁부착이 가능하여 리모컨 분실 방지도 좋게 만들었습니다.
- 6) 그 밖에
써큘레이터 작동을 멈추면 팬 방향이 자동으로 정면 상태로 되돌아오는 자동리턴모드, 음성안내를 통해 써큘레이터의 모든 작동 상태를 알 수가 있는 음성안내 모드, 그리고 16단계 세부적으로 설정이 가능한 풍속 조절 등도 함께 추가가 되어 있습니다.
써큘레이터 단점
개인적으로 단점을 꼽자면 굳이 16단계나 되는 풍속 조절 기능이 필요한가라는 의견입니다. 유아풍부터 강력한 터보풍까지 내장이 되어있기는 한데 더 세밀하게 조정을 하기에는 조작부를 만지는 횟수가 더 많아질 뿐더러 편의성이 더 떨어질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보통 선풍기의 경우에도 3단계 많으며 5단계까지 있는 제품을 보았지만 16단계까지의 조절은 결국 사용자 입장에서는 3,4단계 정도까지만 고정적으로 사용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미지막의 단점은 아무래도 선풍기와의 차별성이라고 할 수 가 있는데 바로 가격적인 부분입니다. 용도 자체가 틀리긴 하다 여름용 계절 가전으로 더위를 이겨내기 위해 사용하는 부분은 일맥상통하니 써큘레이터가 선풍기보다 10~30% 정도 가격이 비싼 것이 굳이 단점을 꼽으라면 단점 정도가 되겠습니다.
신일 BLDC 써큘레이터 정리
써큘레이터 부분에서 신일 제품이 굉장히 핫하긴 합니다. 위 사진을 보듯이 2021년 5월 1일 출고 기준으로 200만대나 누적 판매가 되었던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그 밖에 품질만족지수, 품질경영 대상등 써큘레이터 부분에서 많은 수상을 받았던 만큼 소비자들에게 신뢰와 입소문을 통하여 이렇게 인기있는 제품이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으며 올 여름 저렴한 전기세로 냉방효과를 얻고 계시고 싶으시면 에어컨 + 써큘레이터 조합도 괜찮은 여름 보내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실제 사용후기는 아래참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