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하고 예쁘고 얇고 다양한 색상까지, 올인원PC중 단연 아름다운 아이맥24가 출시가 되었는데요, 시간이 조금 흐르긴 했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애플의 최신 아이맥 제품인 만큼 필자가 생각하는 아이맥의 특징 5가지를 통해 아이맥 24 제품을 쉽게 이해해보도록 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아이맥 24 필자가 생각하는 특징 5가지
: 일체감이 느껴지는 구성품들
매직마우스, 매직키보드, 매직트랙패드, C타입 라이트닝 케이블, 전원케이블, 어댑터, 스티커, 설명서, 충전기 등으로 구성이 되어있는데요, 각 아이맥의 색상에 모두 일체되는 색상으로 구성품까지 제작이 되었습니다.
: 깔끔한 디자인
애플하면 디자인이 빼놓을 수가 없죠? 깔끔함이 돋보이는 아이맥 24인치는 전원케이블이 뒤에서 연결되는 방식이라 앞에서 전혀 선을 찾아볼 수가 없으여 그 외에도 다른 구성품과이 연결 또한 지저분한 선이 보이지 않아 깔끔하게 사용이 가능하겠습니다.
: 고품질 디스플레이
다른 PC모니터와는 차원이 틀린 디스플레이 사양을 보여주는데요, sRGB100% 이상, 미국 영화업계 표준P3 99% 만족 등 고사양 그래픽 작업을 하기 위한 프로다운 스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이는 각도에 따라 정면, 측면 등 똑같은 색상을 보여줄 수 있는 트루톤 기술이 적용이 되어 빛과 각도에 상관없이 정확한 색상을 확인할 수가 있겠습니다.
그 밖에 해상도는 4K가 넘어가는 4.5K 레티나를 적용 하였으며 밝기 또한 500유닛 급으로 전문가용 급인 해상도와 밝기가 적용이 되어 있어 어떠한 사용환경에서도 사용자가 보기에 가장 편한 해상도와 밝기를 체험할 수 있겠습니다.
: M1칩의 놀라움
M1칩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전력적 효율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아이패드나 노트북 같은 포터블 기기에 최적화된 칩이라 iOS, ipadOS의 앱 구동하기가 더 좋고 배터리 성능을 비롯해 발열도 적고, 소음도 적어 구동시 인텔칩보다는 현재 더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준다고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아직까지 안되는 것이 많다?
윈도우 부팅하는 부트캠프 미지원, 페럴레즈 서비스를 이용해서 윈도우에 접속을 해도 ARM기반의 윈도우이기 때문에 안되는 점이 많습니다. 그리고 게임 기준으로 롤을 제외하고는 M1칩셋으로 안 돌아가는 게임들이 많을 뿐더러 영상 편집 면에서도 프리미어 프로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m1칩과 호환성이 많이 안 좋다든 평들이 많습니다.
아직까지 m1칩에 최적화된 프리미어 프로가 없기도 하며 보통 인텔용으로 변환해서 사용을 해도 4K 영상 편집에서는 버벅걸림이 있어 작업하기가 용이하지 않는 점이 있겠습니다.
그 외
1080p FaceTime HD 카메라로 영상통화에 최적화되어 있으면서 M1칩의 막강한 성능으로 깨끗한 화질을 확인할 수가 있으며 대화시 배경 잡음 방해 없이 보다 정확한 목소리가 들리게끔 만들어주는 3개의 마이크도 적용이 되어 있어 비대면 시대의 언텍트 활동 맞춰 높은 퀄리티의 영상통화 기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올인원 PC나 노트북, 패드 제품 등등을 통틀어 애플에서 사운드 구현은 그나마 제일 낫다는 평들이 많은데요, 물론 외부기기를 이용한 스피커를 제외한 평가입니다. 그렇기에 애플의 6스피커 공간을 가득 채우는 듯한 나름의 퀄리티로 올인원PC중에서는 좋은 사운드를 경험하게 해주는 점 참고하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