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UD 헤드업 디스플레이 BEST3 추천 정리
본문 바로가기
BEST 추천

HUD 헤드업 디스플레이 BEST3 추천 정리

by IT_잡다남 2021. 6. 24.

 

안전운행과 운전자의 편의성을 위하여 HUD 제품을 알아보시는 운전자 여러분들이 많으십니다. 오늘은 HUD 제품들 중 BEST3 제품을 엄선해서 추천을 해보았으며 각각 제품들마다 특징이 확실히 다른 HUD 들이기 때문에 1번부터 3번까지 한번 훑어보셔도 굉장히 좋을 것 같습니다.

 

 

 

 

HUD란? 원래 군사 및 항공 산업에서 사용용도로 안전을 위해 개발된 제품이라고 합니다. 비행기를 예로 들자면 수많은 조작부와 디스플레이가 있어 이들을 모두 확인하기에는 안전하게 비행을 할 수 없다는 것 때문에 전방을 통해 중요한 수치들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쉽게 보여주는 것이 HUD (헤드업 디스플레이) 라고 생각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즉 영화 아이언맨에서 토니 스타크가 전방을 주시하면서 나오는 쟈비스의 디스플레이들을 떠올리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1) 삼에스 자동차 HUD 헤드업 디스플레이 M7


 

OBD / GPS 2가지 시스템이 사용한 가능한 제품으로서 GPS모드 일때에는 USB 전원까지 가능하며 배터리 문제 역시 걱정할 필요도 없으며 OBD모드 일때에는 충돌 비율이 기존 90% 떨어져 거의 모든 차량에 적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그리고 GPS모드로 동작시에는 100% 모든 차량에 적용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OBD모드 일때에는 주행속도/ RPM 회전속도 / 실시간 전압 / 수온 / 주행거리 / 감응센서 밝기 자동조절 / 경보알람 스위치 / 킬로미터 및 마일 교체 / 화씨 및 섭씨 교체 / 자동 온오프 등을 비롯해 경보기능으로는 과속경보 / 수온경보 / 전압경고 / 자동OFF시간 설정 / 경보알림수치설정 / 단계경보알림서정 / 수온경보수치설정 / 전압경보수치설정과 같이 작은 제품의 크기에도 불구하고 많은 기능들을 전방을 통하여 표시를 해주고 있습니다.

 

 

GPS모드 일때는 주행속도 / 전압 / 경보알람 / 주행아이콘 / 신호강도 / 전압경보/ 감응센서 밝기 자동조절 / 4단 경보 설정 등 알려주며 단 GPS 모드일 때 USB 전원을 사용하면 USB 전압이 5v이기 때문에 실체 차량 전압을 인식하지 못할 수 가 있습니다. 그러나 차량호환 상관없이 OBD 연결해서 GPS모드를 키면 정확하게 인식이 가능한 점 참고하길 바라겠습니다.

 

이렇게 OBD 차량의 호환과 GPS모드의 모든 호환 기능에도 불구하고 사용이 불가하다고 판단할 경우 삼에스 자동차 M7 제품을 무상 및  왕복배송비를 부담해서라도 반품을 해준다는 특급정책이 있기 때문에 안심하시길 바라며 이와 관련 자세한 정책은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HUD 헤드업 디스플레이 M7

더 자세히 보기

 

 

그 밖에 M7 제품은 외부의 밝기에 따라 디스플레이 밝기까지 자동으로 조절이 되어 24시간 잘 보이게 되며 자동차 시동을 키면 HUD M7이 같이 켜지고 자동차 시동이 꺼지면 HUD도 180도 이내에 꺼지도록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ISG시스템(자동 STOP & START 시스템) 차량 또한 자동 ON/OFF 기능을 활용하여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아래에는 삼에스 자동차 HUD 업그레이드 버전인 3S-R8 제품 또한 첨부를 하였으니 비교 분석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HUD 헤드업 업그레이드 버전

더 자세히 보기

 

 

2) 카소프 티허드 자동차 HUD T202


 

4월 18일부터 전면 유료화 선언을 하였던 티맵이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면 별도로 신청을 해야 되는 부분으로 변경이 되었기 때문에 카소프 T-HUD 사용시 티맵 API 기반으로 지도가 제공이 된다는 점 굉장한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T202는 고휘도 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밝은 낮에도 문제 없이 선1명한 화면을 보여주며 직관적이고 높은 디자인으로 화면에 나타나게 시안성을 심혈을 기울혀 제작을 하였다고 합니다.

 

 

특히나 과속이나 스쿨존에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상황들을 좀 더 안전하고 쉽게 커버를 할 수 있는 안전운행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는데요, 스쿨존에서 30km/h 초과할 경우 붉은색 과속 알림창과 경고음이 표출하거나 카메라가 설치된 공간 및 미설치 구간에서도 주의운전을 안내하여 혹시나 모를 사고에 대하여 미연에 방지를 해 운전자를 안심시켜 주는 기특한 HUD 제품이기도 하겠습니다.

 

그리고 티맵 API 사용시 T HUD 앱과 최소 1회 연결만 하면 T202 설치 후 계속적인 사용이 가능하겠으며 이와 관련된 연결 방법과 도로 교통 프로그램 업데이트 안내는 밑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HUD T202 티맵 연결방법 및

업데이트 안내

 

 

3) 가제트 HUD OBD2 GHD-6000


 

가제트 HUD 제품은 반사필름이 불필요하며 전방 화면에 나타나는 이중 상 맺힘 또한 절대 나올 수 없는 HUD입니다. 사진을 보듯이 한낮에 태양아래에서도 또렷하게 보이며 밤에는 눈부심을 억제하여 부드러운 밝기를 선사해주기도 하는데요, 그 비결은 자체 반사 패널로 전면 유리에 비치게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LED 패널이 보이지 않아 더욱 선명하고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GHD6000 제품은 대기 전력 소비량이 3mA로 배터리에 무리가 적을 뿐더러 타 브랜드 HUD 제품보다는 굉장히 쉬운 조작법으로 운전자가 빠르게 적응할 수도 있는 것이 장점이 되겠습니다.

 

그 밖에 엔진 정지시 자동 ON/OFF 기능과 5종류의 알림 기능(속도알람, 냉각수 온도알람, 저전압알람, 장거리 운전 시 휴식 알람, 엔진경고 알람) 등 안전을 위한 알람기능이 추가가 되어 있으며 전면에 보이는 디스플레이 또한 6가지 종류로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 대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실제 차에 HUD-6000 사용시 모습을 확인해보시고 어느정도 밝기이며 어떤 스타일의 디스플레이 나오는지 확인해보시는 것도 중요하겠습니다.

 

 

가제트 GHD-6000

실제 사용 모습 확인해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