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동나비엔온수매트 장점과 단점 총 정리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동나비엔온수매트 장점과 단점 총 정리

by IT_잡다남 2021. 11. 3.


경동나비엔은 보일러회사로도 유명하며 더욱이 겨울에는 온수매트의 엄청난 판매량을 올리는 회사로도 유명한데 그래서 대표 온수매트의 경동나비엔 제품,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보았다.

장점5가지와 단점2가지로 실제 사용자의 후기들을 참고를 한 장단점이니 제품에 대해 전반적인 이해를 빠르게 할 수 있도록 쉽게 정리하였다는 점 참고하길 바라겠다.

 

※ 나비엔 온수매트 종류만 3가지? 종류별 기능 비교 -> 확인해보기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장점


 


이 회사의 제품의 장점은 직접 개발한 기능들을 포함하여 온수매트를 사용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한 편리성을 강화시킨 기능들이 많은 것 같다는 평을 하고 싶으며 장점은 아래와 같다.

  1. 셀프이온케어
  2. 분리난방최고
  3. 맞춤온도 조절
  4. 자동물 빼기
  5. 빠른난방


셀프이온케어

셀프이온케어는 사용자가 신경르 쓰지 않아도 99.9% 전기분해 살균력이 있는 살균수가 주기적으로 보일러와 온수매트관을 따라 이리저리 순환을 하여 온수관을 살균해주는 기능이라 할 수가 있겠다.

<나비엔 온수매트 셀프이온케어 설명>


사실 추운 겨울철 내내 온수매트를 오래도록 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매트 속 물 상태가 괜찮을까 라는 의문이 들 수도 있다.

그렇기에 경동나비엔에서 적용한 셀프이온케어는 그에 대한 걱정을 우려시킬만한 살균 기능을 접목시켜 깨끗한 매트속의 물까지 케어를 할 수가 있고 보일러안에 있는 온수관까지도 좀 더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참 좋은 것 같다.


분리난방

분리난방은 말그대로 매트가 하나 있으면 좌우 온도를 각각 다르게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나 어린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님들의 경우 부모님은 성인이기 때문에 유아인 아이와 각각 몸이 원하는 온도가 다를 수 밖에 없다.

그렇기에 분리난방으로 적정온도를 설정하여 취침을 하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가 있으며 그리고 성인들 경우에는 각각 원하는 온도가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남자의 경우 찜질방처럼 지지는 걸 선호하는 타입일 경우 좀 더 높은 온도를 원할 것이며 보통인 경우에는 평균 30~33도 등으로 설정을 하며 사용을 하는 경우가 있겠다.

이처럼 분리난방은 2인 이상 가족들이 이용을 한다고 가정을 한다면 꼭 필요한 기능이 아닐까 싶으며 경동나비엔 온수매트에 적용이 되어있어 장점이라 할 수 있겠다.


맞춤온도

11~12시 : 40도 설정
12~5시 : 36도
5~9시 : 30도

이렇게 맞춤온도를 1시간-5시간-4시간-2시간 시간별로 온도를 설정을 할 수 있는 맞춤온도조절이 있으며 어플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좌우분리형 난방이 가능한 제품이기 때문에 좌우 각각 온도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라 할 수 있겠다.

이 기능은 너무 뜨거운 온도가 지속이 되면 중간에 잠을 깰 수가 있다. 그래서 취침직전에는 따뜻하게, 취침중에는 조금 덜 따뜻하게 만듬으로서 수면의 질을 좋게 하는 방식이라 할 수가 있다.

최대 12시간 동안 5개 구간별로 시간과 온도를 설정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길 바란다.


자동 물빼기

과거 물빼기 기능이 없을 때에는 정말 온수매트의 단점이라 할 수 있는 부분이 물 빼기가 어렵다는 점이 었다.

하지만 온수매트의 비약적인 기술적 발전으로 이제는 자동으로 물을 뺄 수 있는 제품이 출시가 되었으므로 훨씬 더 편리하게 물을 빼고 제품을 정리할 수 있게 되었다.

물 빼기를 이용한 시기는 아무래도 온수매트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경우, 혹은 정리가 필요한 경우, 청소가 필요한 경우 등이 있으며 매일매일 씩 잦은 사용은 제품의 영향을 끼칠 수가 있으므로 권하지는 않는다.

경동나비엔 온수매트의 보일러를 살펴보면 보일러 전원을 키고 "물빼기 버튼" 을 약 2초간 터치를 할 시 자동 물빼기 모드에 들어간다.

그리고 음성안내를 통해 물빼기에 필요한 키트가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을 할 수가 있으며 한번 더 물빼기 버튼을 클릭하면 물 빼기 키트 연결방법이 음성안내가 되고 연결이 완료되었으면 한번 더 버튼을 짧게 터치하면 자동으로 물이 빠지게 된다.


※ 물빼기 연결키트는 매트 종류(슬림/쿠션) 에 따라 연결방법이 다르다.

슬림매트 : 자동 물빼기 키트와 보일러를 먼저 연결한 후 매트를 연결
쿠션매트 : 자동 물빼기 키트를 먼저 연결한 상태로 보일러에 연결

(물 빼기 전 보일러 전원을 끄고 보일러와 매트의 물을 충분히 식혀주고 진행해주는 것이 좋다.)


■ 빠른난방

이젠 전기매트가 아니더라도 온수매트 역시 목표한 온도까지 빠르게 도달할 수 있게 되었다. 물론 제품마다 편차가 있긴 하겠지만 경동 나비엔 제품은 빠른 난방의 기능이 있어 추위를 기다릴 필요가 없다.

더구나 이제는 미리 켜둘 필요가 없을 정도로 최신모델은 자사 기존모델보다 40% 더 빠르게 따뜻해지며 연동된 APP이나 리모컨 등으로 쉽게 설정할 수 있어 유용하며 사용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 되겠다.


: 이렇게 사용자들이 생각하는 경동나비엔 온수매트의 장점들을 알아보았다. 이 밖에도 더 많은 장점을 알고 싶다면 "실 사용자 후기" (페이지 하단 참조)를 통해 알아볼 수가 있겠다.

 

 

※ 온수매트 세척 안하면 일어나는 일 -> "확인해보기"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단점



여러개의 제품들이 있겠지만 온수매트의 단점을 많이 보완한 브랜드가 아닐까 싶다. 그래도 몇가지 짚어보자면 아래와 같이 가격대와 세탁불가라는 아쉬운 점이 있을 수 있겠다.

  1. 가격대
  2. 세탁불가


□ 가격대

아무래도 온수매트는 보일러 + 온수관이 존재를 하고 있기 때문에 전기매트와 비교하면 조금 비싼 편이라 할 수 있다. 슬림 -> 쿠션형으로 가거나 크기의 차이로 인해 가격변동이 있다. (대략적인 가격대 -> "확인해보기")

하지만 전기매트에 비교 전자파에 대한 해방은 온수매트가 훨씬 더 좋은 면이 있어 많은 분들이 온수매트를 고려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을 한다.

전자파에 대한 인체영향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겠지만 참고로 말씀드리면 전기매트를 오래사용해 본 작성자로서 확실히 전기매트는 뭔가 전자파의 영향을 받아 피곤하면서 몸에 기운이 없어지는 듯한 느낌을 받았던 것 같다. (기분 탓 일 수도 있음)


세탁불가

이 문제도 결정적인 단점인 것이 세탁이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요즘 전기매트는 세탁기를 돌려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있어 편리하게 세척이 가능한데 아무래도 매트 아래에 깐다고 한들 오래사용하면 더러워질 수 밖에 없어 세척은 필요하다.

그래서 걸레로 간단히 닦거나 먼지를 털거나 등 행해야 되는 불편함이 있다는 점이 단점일 수 있겠다.

 

 


▼ 그 밖에 겨울난방매트 유용한 글 ▼

 

 

온수매트 고르는 법

 

온수매트 장단점 및 고르는 법

요즘 날씨가 장난이 아닌 듯 가을은 없어지고 바로 겨울로 넘어갈 수준의 날씨가 되어버렸다. 그렇기에 급하게 난방용품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아짐에 따라 효율, 실용성, 안전성, 유해성 부분

mvmv3754.tistory.com

전기장판 BEST5 추천 모음전

 

2021 전기장판 BEST5 추천 모음전

올겨울맞이 난방가전용품 중 전기장판 BEST5 추천을 모아보았는데요, 전기장판이라고 해도 인체에 무해한 전자파가 없는 품질 좋은 제품들 5가지를 구성해보았으며 각 원하는 사이즈를 맞게 자

mvmv3754.tistory.com

댓글